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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엔씨·넷마블 연매출 8조원…비대면에 게임업계 '방긋'
넥슨은 연매출 3조 클럽 가입…중소형 게임사도 모두 호실적모바일게임 국내외 흥행이 매출 견인…올해 인재 확보 경쟁 가속화(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게임업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비대면 시대'의 개막에 힘입어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거뒀다.10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이른바 '3N'으로 불리는 업계 맏형 넥슨·엔씨소프트·넷마블[251270]은 지난해 모두 창사 이래 최대 실적에 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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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작년 매출 2조4천848억…신작 선전에 역대 최대 기록(종합)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넷마블[251270]이 지난해 신작 게임의 선전에 힘입어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넷마블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2조4천848억원, 영업이익 2천720억원을 올렸다고 10일 밝혔다.2019년보다 각각 14%, 34.2% 늘어난 것이다. 매출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2017년 이후 가장 많은 것이다. 해외 매출이 1조7천909억원으로 전년보다 23.3% 늘며 전체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비중은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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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지포스나우' iOS 서비스 출시
LG유플러스는 자사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지포스나우(GeForce NOW)'를 iOS에서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국내 클라우드 게임 시장에서 아이폰, 아이패드를 지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지포스나우는 LG유플러스와 엔비디아(NVIDIA)가 제휴를 통해 2019년 9월 세계 최초로 선보인 5G 기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다. 리그 오브 레전드 포트나이트 데스티니 가디언즈 어쌔신크리드: 발할라 검은사막과 같은 고사양 게임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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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데이토즈, 6년만에 연매출 1천억원대로 복귀…영업익 130억원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게임업체 선데이토즈[123420]가 해외 매출 증대에 힘입어 6년 만에 1천억원대 연매출로 복귀했다.선데이토즈는 지난해 연간 매출 1천62억원, 영업이익 130억원, 순이익 150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전년 대비 매출은 26%, 영업이익은 371%, 순이익은 407% 증가한 수치다.선데이토즈는 지난해 4분기에는 매출 253억원, 영업이익 43억원을 올렸다. 2017년 3분기 이후로 가장 많은 영업이익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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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게임즈,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V4' 글로벌 안착 덕분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넥슨의 개발 자회사 넷게임즈[225570]가 대표 게임 'V4'의 선전에 힘입어 창사 이래 최대 연간 실적을 기록했다.넷게임즈는 지난해 매출 814억원, 영업이익 255억원, 순이익 261억원을 올렸다고 10일 밝혔다.매출은 전년 대비 186%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2016년 이후 4년 만에 모두 흑자 전환했다.2019년 11월 출시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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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지포스나우' iOS 서비스 출시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자사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지포스나우'를 iOS에서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국내 클라우드 게임 시장에서 아이폰, 아이패드를 지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지포스나우는 LG유플러스가 엔비디아와 제휴해 2019년 9월 세계 최초로 선보인 5G 기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다.LG유플러스 관계자는 "조작을 해야 하는 게임 콘텐츠의 특성상 이용자들이 태블릿PC의 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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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작년 매출 1천266억…신작 마케팅에 영업손실 128억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게임 기업 위메이드[112040]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1천266억원, 영업손실 약 128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공시했다.위메이드는 지난해 신작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미르4'를 출시하면서 연간 매출액은 전년 대비 11% 증가했다.지난 4분기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95% 증가한 470억원을 기록했다. '미르4'에서 약 164억원의 매출이 나왔다.그러나 신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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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바람·카트' 타고 날았다…韓게임사 최초 '연매출 3조'(종합)
작년 매출 3조1천억·영업익 1조2천억…전년 대비 18%씩 증가모바일이 '매출 대박' 견인, PC도 꾸준히 실적…"올해 공격적 투자"(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넥슨이 한국 게임사 최초로 3조원대 연매출을 기록했다.일본 증시에 상장된 넥슨은 2020년 연간 매출 3조1천306억원(2천930억엔·이하 기준 환율 100엔당 1068.4원), 영업이익 1조1천907억원(1천115억엔)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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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韓게임사 최초로 '연매출 3조원' 달성…영업익도 1조 넘어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넥슨이 한국 게임사 최초로 3조원대 연매출을 기록했다.일본 증시에 상장된 넥슨은 2020년 연간 매출 3조1천306억원(2천930억엔·이하 기준 환율 100엔당 1068.4원), 영업이익 1조1천907억원(1천115억엔)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2019년 대비 18%씩 증가했다.연매출이 3조원이 넘은 것은 넥슨뿐 아니라 한국 게임사에 처음 있는 일이다. 넥슨은 연간 영업이익도 역대 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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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SPA, 베트남·대만 e스포츠협회와 교류 활성화 협약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한국e스포츠협회(KeSPA)는 베트남·대만 e스포츠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베트남 e스포츠협회(VIRESA)와 대만 e스포츠협회(CTESA)는 모두 자국 올림픽 위원회의 인정을 받은 e스포츠 단체다.한국e스포츠협회는 베트남 e스포츠협회와는 e스포츠 교육 활성화, e스포츠 산업 지원 강화, 양국 e스포츠 교류 활성화, 미디어 파트너십 강화, 유망주 육성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대만 e스포츠협회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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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 '블레이드&소울 2' 사전예약 시작…1편 아성 이을까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엔씨소프트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김택진 엔씨 대표는 이날 게임 개발을 총괄하는 최고창의력책임자(CCO) 자격으로 블소2 쇼케이스에 등장해 이를 발표했다.블소2는 엔씨가 2012년 출시한 PC 게임 '블레이드 & 소울'의 정식 후속작이다.이 게임은 한국에서도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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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병원, 게임 기반 우울증·인지행동 치료 프로그램 개발
(서울=연합뉴스) 김잔디 기자 = 컴퓨터 게임을 하듯이 우울증을 치료하는 프로그램이 개발됐다.서울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신민섭 교수팀은 우울한 청소년들이 컴퓨터 게임을 통해 인지행동 치료를 받을 수 있는 '행복누리 프로그램'을 개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주 2회, 5주에 걸쳐 총 10번 동안 '우울감 극복하기', '친구 사귀는 법', '학습능력 증진'을 훈련할 수 있도록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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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빌 지난해 영업이익 226억원…흑자 전환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게임빌[063080]은 지난해 연간 매출 1천328억원, 영업이익 226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10.8%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당기순이익은 150억원으로 전년 대비 26.9% 증가했다.게임빌은 4분기에는 매출 232억원, 영업이익 3천만원을 올렸다. 당기순손실이 26억원이었다.게임빌 측은 3월에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와 '프로젝트 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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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억의 포트리스, 이제 스팀에서 전 세계가 즐긴다"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게임 퍼블리싱 전문업체 코원은 PC 게임 '포트리스V2'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포트리스는 1999년 처음 나온 게임으로, 전국 규모의 대회가 개최되고 일본·대만·중국에 진출하는 등 족적을 남겼다. 포트리스V2는 세계 최대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전 세계에 서비스된다.이승훈 대표는 "포트리스는 이미 전 세계 5천만명의 누적 사용자를 가지고 있는 검증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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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 대형 게임사 EA, 모바일 게임사 2조6천억원에 인수
(서울=연합뉴스) 이귀원 기자 = 미국의 게임회사인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가 8일(현지시간) 모바일 게임사 '글루 모바일'(Glu Mobile)을 인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미 월스트리트저널(WSJ) 보도에 따르면 EA는 글루 모바일을 전액 현금 거래로 24억달러(2조6천803억원)에 인수하기로 했다.이에 따라 글루 모바일 주주는 약 36%의 프리미엄이 붙은 주당 12.50달러를 받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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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작년 역대 최대 실적…페이코 첫 흑자전환(종합)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NHN[181710]이 지난해 간편결제 '페이코' 등 사업의 선전에 힘입어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NHN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이 1조6천814억원, 영업이익은 1천25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밝혔다.이는 전년보다 각각 13%, 18.2% 증가한 역대 최고 기록이다.정우진 대표는 "2020년은 게임과 간편결제 사업뿐 아니라 커머스(상거래), 기술 사업의 성장을 통해 종합 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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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콘텐츠 기업 '엠스토리허브' 지분 18.6% 인수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078340]는 콘텐츠 기업 '엠스토리허브' 지분 18.6%를 46억5천만원에 인수했다고 8일 밝혔다.2015년 설립된 엠스토리허브는 주요 플랫폼에서 웹소설·웹툰 등 600편을 서비스했으며, 여러 콘텐츠 제작사(CP) 인수 및 제휴 등을 통해 다수 유명 지적재산(IP)을 확보하고 웹툰 제작 역량과 해외 사업 노하우까지 갖추고 있다고 컴투스는 소개했다. 컴투스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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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모바일게임협회, 게임사 100여곳과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국내 게임사 100여곳과 함께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 '아이템버스'(itemVerse)를 출범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템버스는 암호화폐 툴 중 하나인 대체불가능토큰(NFT)을 개발하는 프로젝트다.국내 블록체임 게임 아이템의 NFT 표준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제휴 게임사가 쉽게 블록체인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도 제공할 계획이다.아이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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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가테·엘리온'이 견인(종합2보)
매출 4천955억원·영업익 666억원…전년 대비 각각 27%·90% 증가2분기 '오딘', 3분기 '영원회귀' 출시…"유망 기업 투자도 계속"(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카카오게임즈[293490]가 '가디언테일즈', '엘리온' 등의 성공적인 출시에 힘입어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올렸다.카카오게임즈는 2020년 연결 기준 매출 4천955억원, 영업이익 666억원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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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신작이 매출 견인(종합)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카카오게임즈[293490]가 '가디언테일즈', '엘리온' 등의 성공적인 출시에 힘입어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올렸다.카카오게임즈는 2020년 연결 기준 매출 4천955억원, 영업이익 666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이는 2019년보다 각각 26.72%, 90.13% 증가한 수치다.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659.2% 증가한 673억원을 기록했다.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4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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