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 September 10, 2025
Sign In
Join
K-Talk
K-POP
K-DRAMA&FILM
K-LIFE
Travel
Art
Contribution
K-GALLERY
Photos
Videos
K-Star Gallery
Search
K-VIBE
Game
Game
Search:
981
Game
[위클리 스마트] '한국의 빌 게이츠' 꿈꾼 벤처 1세대…그들의 가족 회사
[위클리 스마트] '한국의 빌 게이츠' 꿈꾼 벤처 1세대…그들의 가족 회사(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빌 게이츠는 마이크로소프트(MS)를 경영하던 시절 상당한 악명을 날린 기업가였다. 밖에서는 'MICRO$OFT'라는 악명이 보여주듯 돈만 밝히는 기업가로 불렸고, 안에서는 직원을 들들 볶아대는 보스로 군림했다.엑셀의 개발자
Game
엔씨, 연매출 '2조 클럽' 가입…'리니지M·2M' 8천억씩 벌었다(종합2보)
작년 매출 2조4천162억·영업익 8천248억…전년 대비 42%·72% 증가"AAA급 콘솔 게임 여러 장르 개발 중"…김택진 대표 배당금 225억원(서울=연합뉴스) 홍지인 이효석 기자 = 엔씨소프트[036570]가 주력 게임 '리니지M' 시리즈의 선전에 힘입어 지난해 사상 최고 실적을 올렸다. 엔씨소프트는 2020년 연결 기준 매출 2조4천162억원, 영업이익 8천248억원을 올렸다고 5일 밝혔다.이는 전년
Game
엔씨소프트 작년 사상 최대 실적…'리니지M·2M' 매출 72% 급등(종합)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엔씨소프트[036570]가 주력 게임 '리니지M' 시리즈의 선전에 힘입어 지난해 사상 최고 실적을 올렸다. 엔씨소프트는 2020년 연결 기준 매출 2조4천162억원, 영업이익 8천248억원을 올렸다고 5일 밝혔다.이는 전년 대비 각각 42%, 72% 늘어난 역대 최대 기록이다. 영업이익률은 34%에 달했다. 제품별로는 '리니지M'과 '리니지2M'의 모바일 게임 매출이
Game
넥슨·넷마블도 빠진 '확률의 굴레'…게이머들 '트럭 시위'도
빙고 형태 '컴플리트 가챠' 퍼져…멈추기 어렵고 확률도 불투명일본은 사행성 심하다며 규제…공정위가 3년 전 제재하기도(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엔씨소프트 '리니지2M'이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를 어기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넥슨·넷마블 등 다른 게임사들의 확률형 아이템에도 비판이 커지고 있다.5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엔씨뿐 아니라 넥슨·넷마블 게임에서도 과도한 확률형 아이템은 이용자들의 해묵은 불만이다.넥
Game
BTS·TXT 음악 활용 모바일 게임 '리듬 하이브' 출시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기자 =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게임 부문 독립법인 수퍼브가 모바일 리듬 게임 '리듬 하이브'(Rhythm Hive)를 4일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리듬 하이브'는 빅히트 레이블 소속 아티스트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리듬게임으로, 구글 플레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방탄소년단의 '라이프 고스 온',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5시 53분의
Game
넥슨 카트라이더, 한국타이어와 파트너십…타이어 카트 출시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넥슨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와 파트너십을 맺고 공동 마케팅을 펼친다고 4일 밝혔다.앞으로 넥슨 '카트라이더'에서 타이어 모양 카트와 관련 아이템을 만날 수 있다.게임 내 전광판과 시상대에는 한국타이어 브랜드가 노출된다. 게임 대기 공간인 마이룸은 티스테이션 매장 분위기로 꾸며진다.아이템이나 한국타이어 30∼50% 할인권, GS25 기프티콘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열린다.자세한 내용은
Game
확률형 아이템이란?…17년 만에 K-게임 대들보 된 '애물단지'
2004년 넥슨이 개발…2010년대 이후론 모바일게임 주요 수익모델사행성 우려에 업계는 자율규제로 방어…실효성 논란은 계속(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엔씨소프트 '리니지2M'이 확률형 아이템 자율 규제를 위반하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자율 규제 배경에도 관심이 쏠린다.4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확률형 아이템이란 일정 금액을 투입해도 무작위적·우연적 확률에 따라 아이템이 지급되는 형태를 가리킨다.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게임
Game
"2억원짜리 아이템, 확률은 몰라"…리니지2M, 규제 위반 의혹
'신화 무기' 제작 구조상 2단계 뽑기 거치는데 1단계만 확률 공개엔씨 "유료 판매 캡슐 아니므로 공개 대상 아냐"…전문가들 "취지 훼손"(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엔씨소프트 '리니지2M'에 만드는 데 2억원이 넘게 드는 최상급 무기 아이템이 출시됐다.이 무기를 제작하려면 2중의 '확률형 아이템' 뽑기를 거쳐야 하는데, 엔씨가 일부 확률을 공개하지 않아
Game
"강원랜드보다 심해"…안갯속 뽑기 확률, 게임을 도박 만든다
이용자들 "뽑기 사실상 필수…게임보다 뽑기 자체를 즐기게 돼"전문가들 "산업 성장 지속성 위협"…해외는 규제 확대하는 추세(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리니지2M은 돈을 쓸 수밖에 없도록 만드는 게임입니다. 강원랜드보다 더 심합니다."엔씨소프트가 일부 아이템의 뽑기 확률을 숨겨 규제를 어기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된 상황에서 게이머들 사이에서도 이런 구조가 게임을 '도박&
Game
소니 '코로나 집콕 특수'에 순익 11조원 돌파 전망…최대실적
(도쿄=연합뉴스) 이세원 특파원 = 일본 전자업체 소니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한 가운데 기록적인 수익을 낼 것으로 보인다.소니는 2020회계연도(2020년 4월∼2021년 3월)에 연결 재무제표 기준 순이익이 전년도보다 86.4% 증가한 1조850억 엔(약 11조 5천249억 원)이 될 것으로 보인다는 전망을 3일 발표했다.이는 작년 10월에 예상한 것보다 2천850억엔(36%) 늘어난 수준이다.전망대로라면 소니는 처음
Game
"넷마블, 지난해 한국에서 가장 많은 수익 낸 앱 배급사"
전 세계 퍼블리셔 순위서 8위 올라…엔씨·게임빌도 순위권한국에서는 네이버 계열 앱이 다운로드 1위, 수익은 엔씨가 1위(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넷마블·엔씨소프트·게임빌이 국내 게임 기업 중 최상위권 퍼블리셔(배급사)라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모바일 데이터 분석 플랫폼 앱애니는 2020년 구글·애플 양대 앱 마켓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기록한 모바일 앱 퍼블리셔 52곳의 순위를 3일 발표했다.앱 배급으로 가장 많은 수익을 낸 곳은 중국 텐센
Game
위메이드, 블록체인 기반 게임 토큰 거래소 '위믹스 덱스' 공개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게임 기업 위메이드[112040]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는 자체 개발한 암호화폐 거래소 위믹스 덱스(WEMIX DEX)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위믹스 덱스는 게임 토큰을 위믹스 토큰과 교환할 수 있는 탈중앙화 거래소다.위믹스 토큰은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틸리티 토큰이다. 국내 거래소 빗썸과 글로벌 거래소 비키에 상장했다.위믹스 덱스의 모든
Game
조수미-비, K팝 플랫폼 '유니버스' 주제곡 함께 부른다
(서울=연합뉴스) 오보람 기자 = 세계적인 소프라노 조수미와 가수 비(본명 정지훈)가 만나 엔씨소프트의 K팝 플랫폼 '유니버스' 주제곡을 부른다.엔씨소프트 자회사 클렙은 오는 9일 조수미와 비가 함께 부른 '유니버스' 주제곡이 발매된다고 2일 밝혔다.이른바 K컬처의 선구자인 조수미와 비가 후배 아티스트들에게 전하는 응원의 메시지와 '유니버스' 세계관의 출발점을 곡에 담았다고 클렙은 설명했다. 곡명은 아
Game
컴투스, 올엠 인수…"PC 게임 역량 확보"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중견 게임 개발사 '올엠'의 지분 약 57%를 취득하고 경영권을 인수했다고 2일 밝혔다.2000년 설립된 올엠은 '크리티카 온라인', '루니아 전기' 등 PC 게임을 서비스해 온 업체다. '크리티카 온라인'은 2013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70여개국에서 2천만명 이상이 즐긴 게임으로, 중국에서 텐센트와 손잡고 6년 넘게 서비스
Game
구글 "스타디아 게임 자체 개발 중단…고비용 때문"
(서울=연합뉴스) 경수현 기자 = 구글이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스타디아를 위한 자체 게임 개발을 중단하기로 했다고 1일(현지시간) 밝혔다.로이터 통신 보도에 따르면 구글은 게임 개발의 고비용 구조 때문에 내부 개발 조직의 운영을 중단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이에 따라 스타디아용 게임 개발은 앞으로 외부 개발업자에 전적으로 의존하게 된다. 스타디아는 구글이 2019년 공식 출범한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다.구글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Game
넥슨, 초봉 5천만원으로 올린다…전사원 연봉 800만원 인상(종합)
"우수 인재로 글로벌 경쟁력 강화"…직책과 상관없이 성과 보상공채 3년 만에 재개…개발·투자 늘리고 사회공헌도 확대(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넥슨이 우수 인재를 확보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임금 체계를 국내 최고 수준으로 대폭 상향 개편한다.넥슨은 올해부터 신입 사원 초임 연봉을 개발 직군 5천만원, 비개발 직군 4천500만원으로 상향한다고 1일 밝혔다.이는 게임업계뿐 아니라 국내 대기업과 비교해도 최고 수준이
Game
넥슨, 초봉 5천만원으로 올린다…국내 대기업 최고 수준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넥슨이 우수 인재를 확보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임금 체계를 국내 최고 수준으로 대폭 상향 개편한다.넥슨은 올해부터 신입 사원 초임 연봉을 개발 직군 5천만원, 비개발 직군 4천500만원으로 상향한다고 1일 밝혔다.이는 게임업계뿐 아니라 국내 대기업과 비교해도 최고 수준이다.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지난해 직원 500명 이상 대기업의 대졸 신입 사무직 근로자 평균 연봉은 3천347만원이었다.넥슨 초봉은 기존에
Game
넥슨, 2021년 '넥슨개발자콘퍼런스' 온라인 개최…발표자 모집
(서울=연합뉴스) 계승현 기자 = 넥슨은 '2021년 넥슨 개발자콘퍼런스(이하 NDC)'를 올해 6월 9일부터 11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NDC는 2007년 시작돼 올해 14회째를 맞는 게임업계 지식공유 콘퍼런스다. 올해 NDC는 최초로 온라인으로 열린다. 별도의 참관 신청 없이 누구나 NDC 홈페이지로 시청할 수 있다. 넥슨은 게임 관련 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발표자를 모집한다. 2월 1일부터 28일까지 홈
Game
[이효석의 게임인] 韓게임사들, 어엿한 '어른'이 될 수 있을까
한국 경제 버팀목 된 게임업계…기부 등 사회 환원 꾸준히 한다지만해외 기업은 공동체 위해 고민…사회적 책임은 곧 '어른의 의무'(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우리나라에서 '게임'은 어떤 이미지일까?몇 년 전만 해도 '철없는 아이나 즐기는 것', '공부에 방해되는 것', '여자보단 남자가 즐기는 것' 같은 말을 떠올린 사람이 많았을 것이다.그러나 이제 시대가 바뀌었다.게임
Game
넥슨-포르쉐, 카트라이더 모바일 e스포츠 대회 개최한다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넥슨은 포르쉐코리아와 함께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2∼3월 열리는 '카러플 포르쉐 슈퍼매치'는 총상금이 5천만원 규모다.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출시되는 '포르쉐 타이칸 4S' 카트로 승부를 펼치는 대회다.인플루언서와 일반 참가자가 팀을 이루는 '스타컵'과 개인전 '싱글컵' 부문으로 열린다
◀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
검색어 입력폼
Category
K-TALK
K-POP
K-DRAMA&FILM
K-LIFE
View all
Travel
Art
Contribution
K-GALLERY
View all
Photos
Videos
K-Star Galle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