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LG전자 반려동물 키우는 고객 위한 무선청소기 신제품 '코드제로 A9S 펫 씽큐' 출시 [LG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LG전자, 반려동물 가구 위한 무선청소기 출시
(서울=연합뉴스) 김영신 기자 = LG전자[066570]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들이 편리하게 집안을 청소할 수 있는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S 펫 씽큐'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신제품의 펫 전용 흡입구는 패브릭 소재인 소파와 카펫에 붙은 반려동물의 털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시험인증기관 인터텍(Intertek)이 시험한 결과 이 흡입구가 시험용 쿠션에 있는 반려동물의 털을 95% 이상 제거했다. 흡입구에 있는 브러시는 고무 재질이라 브러시에 털이 엉키는 것을 줄여준다.
간편비움시스템은 반려동물 털 압축을 통해 먼지통에 담을 수 있는 털의 양을 최대 2배까지 늘려 먼지통 비우는 횟수를 줄인다.
배기 필터의 강력한 향균 기능은 황색포도상구균 등의 번식을 99.9% 억제(FITI시험연구원 실험)한다고 LG전자는 소개했다.
신제품은 지난 3월 출시된 코드제로 A9S 씽큐의 장점은 그대로 살렸다. 무게는 이전 코드제로 A9보다 100g 이상 줄어든 2.57㎏이고, 마루 흡입구의 두께는 약 55mm로 얇아져 틈새 공간 청소에 수월하다.
탈부착이 가능한 대용량 배터리 2개를 이용하면 청소 시간은 최대 120분이다. 먼지 흡임과 물걸레 청소가 청소기 한대로 모두 가능하고, 물걸레가 마르지 않게 하는 자동 물 공급 시스템을 갖췄다.
이밖에 디스플레이를 통해 청소할 시기, 이물질로 인한 흡입구 막힘 여부 등을 보여주고 스마트폰 LG 씽큐 애플리케이션과 연동으로 청소기 상태 진단이 가능하다.
(끝)
(C) Yonhap News Agency.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