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강진묵은지 김장축제 [강진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
강진서 3일 묵은지 김장축제…체험객에 김치 제공
(강진=연합뉴스) 조근영 기자 = '제3회 강진묵은지 김장축제'가 오는 3일 오전 전남 강진종합운동장 제1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축제는 전통의 맛이 살아있는 한정식의 고장 강진에서 그동안 생산해온 강진묵은지의 우수성을 알리고 판매처를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진묵은지사업단은 행사 슬로건으로 '언제 먹어도 맛있는 강진묵은지'로 정하고 29일부터 3일간 공동작업을 통해 묵은지 행사 참여자에게 제공할 김장김치를 준비했다.
행사 당일 체험객에게 갖은 양념과 버무린 김치와 돼지수육, 된장국, 두부, 밥 등에 막걸리를 곁들인 푸짐한 점심을 제공한다.
김장김치 양념으로 사용되는 모든 식재료는 강진에서 생산된 싱싱한 농산물이다.
축제 참가자는 서울, 부산 등에서 모집된 관광객 200명과 SNS 등 홍보 매체로 모집된 100명, 강진군 초록믿음 홈페이지 이용 고객 50명 등 350명이다.
행사를 마치고 돌아갈 때 김장김치 10kg를 제공한다.
강진묵은지 김장축제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50여 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파워 유튜버 '후다닥요리' 채널에서 생방송을 진행한다.
강진원 군수는 2일 "식생활 변화에 따라 김장을 직접 하지 않고 구입해서 먹는 가정이 증가해 강진 묵은지의 산업화는 발전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끝)
(C) Yonhap News Agency. All Rights Reserved


























![[가요소식] 재주소년 콘서트](/news/data/20251113/yna1065624915925440_516_h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