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네이버 온스테이지 후원라이브 '클럽 온에어' [네이버문화재단 제공] |
네이버 온스테이지, 홍대 클럽에서 인디뮤지션 온라인 공연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기자 = 뮤지션들의 라이브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온 네이버문화재단의 '네이버 온스테이지'가 홍대 클럽, 인디 뮤지션과 함께 온라인 라이브 공연을 선보인다.
17일 네이버문화재단에 따르면 홍대의 대표적인 라이브 클럽인 롤링홀과 벨로주에서 각각 18일과 24일 오후 8시 '클럽 온에어' 후원 라이브 공연이 열려 실시간 생중계된다.
롤링홀에서 진행하는 1회차 공연은 설(SURL)과 맥거핀, 불고기디스코가 무대에 오르고, 벨로주에서 열리는 2회차에선 김사월, 김제형, Dusky80(더스키80)이 라이브를 보여준다.
온스테이지 측은 "온라인 생중계의 기술적 퀄리티를 높이고자 분할 화면, 원테이크 중계, 공연 후기 영상에선 360도 촬영 컷을 제공하는 등 매력적인 온라인 유료 공연 프로세스가 가능할지 새로운 시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만 원 이상 공연을 후원하는 이용자에게 라이브 관람권을 제공하고, 후원금은 전액 인디 뮤지션에게 환원된다.
네이버문화재단 임지인 사무국장은 "온라인 공연이 오프라인 공연을 대체할 수는 없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인디신의 공연 무대를 확장하는 채널이 될 수 있지 않을까 고민했다"라고 취지를 설명했다.
(끝)
(C) Yonhap News Agency. All Rights Reserved


























![[게시판] SM엔터테인먼트](/news/data/20251124/yna1065624915934913_179_h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