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경기 컬처패스' [경기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경기도형 '문화소비쿠폰' 시행…영화·숙박 등 5천~1만원 할인
CGV·티켓링크·여기어때 제휴처 사용…15일 앱 오픈·22일 첫 발급
(수원=연합뉴스) 최찬흥 기자 =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도민을 대상으로 한 경기도형 문화소비쿠폰 '경기 컬처패스'를 발급한다고 5일 밝혔다.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침체한 문화·관광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것으로 15일 오전 9시에 오픈하는 경기 컬처패스 앱에서 신청할 수 있다.
도비 30억원을 투입해 모두 37만장을 발급하며 CGV(영화), 티켓링크(공연·전시·스포츠), 여기어때(숙박·액티비티) 제휴처에서 사용할 수 있다.
발급받은 쿠폰을 통해 영화·공연·전시·스포츠·액티비티의 경우 5천원, 숙박은 1만원 할인받을 수 있다.
1인당 최대 2만5천원까지 지원한다.
매주 6개 분야별로 앱으로 신청받아 추첨을 통해 발급하며 첫 발급일은 오는 22일이다.
쿠폰 사용은 11월 30일까지이며 호응도를 고려해 분야별 발급량을 조절할 계획이다.
경기 컬처패스 시행에 앞서 도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이날부터 14일까지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기관광플랫폼(ggtour.or.kr) 내 '경기 컬처패스' 페이지에서 참여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 100명에게 2만원권 교통카드를 증정하며 당첨자는 10월 초 발표할 예정이다.
장향정 경기도 관광산업과장은 "정부의 문화소비쿠폰 후속 격인 경기 컬처패스는 단순한 쿠폰 지원을 넘어 도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더 가깝게 누리고 지역 문화산업 발전에도 기여하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 Yonhap News Agenc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