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에피트'의 표준 색상이 적용된 부발역 에피트 에디션 예상 투시도 [KC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KCC, HL D&I 한라 주거 브랜드 '에피트'에 전용 색채 적용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KCC[002380]는 HL 디앤아이(D&I) 한라의 주거 브랜드 '에피트'의 내·외관에 전용 색채를 적용한다고 10일 밝혔다.
KCC는 에피트 전용 표준 색상집(매뉴얼)에 아파트 외부와 주차장, 커뮤니티 공간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63종의 색상을 담았다. 특히 에피트 외관의 측벽 등에 적용될 '골드 컬러'는 KCC가 독자적으로 개발했다.
지하 주차장에는 컬러 유니버설 디자인(CUD)을 적용해 색약자나 고령자 등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표준 색상집은 서울에서 '마포 에피트 어바닉' 단지에 처음 적용되며, 울산과 이천, 용인 등 여러 현장에도 쓰인다.
KCC 컬러디자인센터 관계자는 "각 공간에 적합한 컬러를 통해 주거 환경의 품격을 높이는 동시에 누구나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수년간 색채 디자인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 Yonhap News Agenc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