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오규식 대표이사 부회장 [LF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신년사] LF "고객 경험혁신으로 미래 라이프스타일 종합기업 도약"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생활문화기업 LF[093050]는 오규식 대표이사 부회장이 새해를 '미래 라이프스타일 종합기업'으로 도약하는 해로 규정하고 '새로운 고객 경험과 혁신'을 핵심 전략으로 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오 부회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국내외 저성장 기조와 산업 구조 변화가 교차하는 불확실한 경영 환경 속에서 실질적인 경쟁력을 증명하고 성과를 가시화할 시점"이라고 진단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오 부회장은 기존의 브랜드 중심 경영과 세계 시장 확대 전략을 더욱 가속화해 고객 라이프스타일 속에서 선택받는 브랜드로 진화하겠다는 방향을 제시했다.
패션사업은 외형 규모 경쟁에서 브랜드 파워 경쟁으로 전환하고, 고객 기대를 뛰어넘는 혁신적 브랜드 가치를 구현해 '헤지스', '던스트' 등 해외 시장 가능성이 입증된 브랜드의 글로벌 확장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뷰티 사업은 '아떼 뷰티'를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 중심으로 성장시켜 미래 사업의 핵심 성장 축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식품 사업에 대해선 인수·합병(M&A)을 통해 품목별 제조 역량을 수직계열화하고 통합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데 집중하기로 했다.
이를 바탕으로 고부가가치 '킬러 제품'의 개발과 카테고리별 전문화, 해외 브랜드 독점 사업권 확대, 해외 시장 진출 가속화를 추진해 자체브랜드(PB) 기반의 식자재 유통 전문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전략이다.
부동산금융 사업은 운용자산(AUM) 규모 확대와 국내외 포트폴리오 고도화를 추진한다.
기존 오피스·물류 중심 구조에서 데이터센터를 핵심 성장 섹터로 확대하고, 주거·시니어·호텔 등 미래 성장 자산을 선제적으로 확보해 섹터별 전문 투자·운용 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오 부회장은 "불확실성이 심화되는 가운데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고객의 기대 수준은 높아지고 있다"며 "모든 임직원이 창의와 자율, 혁신의 마음가짐으로 변화에 주도적으로 대응해 고객으로부터 선택받는 LF다운 성과를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 Yonhap News Agency.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