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 September 10, 2025
Sign In
Join
K-Talk
K-POP
K-DRAMA&FILM
K-LIFE
Travel
Art
Contribution
K-GALLERY
Photos
Videos
K-Star Gallery
Search
K-VIBE
Game
Game
Search:
981
Game
"올해 신작게임 3분의 1은 '비폭력적'…2년 전의 2배"
(서울=연합뉴스) 장우리 기자 = 올해 글로벌 게임 쇼에서 발표된 게임 10개 중 3개는 '비폭력적'으로 2년 전에 비해 2배 수준으로 늘었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다만 주요 게임사는 해당 비중이 낮은 등 여전히 다양성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14일 영국의 게임전문매체 게임즈인더스트리가 세계 최대 규모 게임 박람회인 E3를 전후로 발표된 349개의 게임을 조사한 결과 33%(115개)의 게임이 비폭력 게임의 기준을 충족했다.이
Game
[특징주] 크래프톤, 실적 선방에 7%대 급등
(서울=연합뉴스) 박진형 기자 = 상장 이후 주가가 부진했던 게임업체 크래프톤[259960]이 2분기 실적 선방 등에 힘입어 7% 이상 급등했다.13일 유가증권시장에서 크래프톤은 전날보다 7.64% 뛰어오른 43만7천원에 거래를 마쳤다.앞서 전날 크래프톤은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천742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0.3% 줄었다고 공시했다.이전의 폭발적인 성장세는 주춤했지만, 엔씨소프트[036570], 넷마블[251270], 넥슨 등 이른바
Game
광주시-게임문화재단, 게임산업 발전 협약
(광주=연합뉴스) 손상원 기자 = 광주시와 게임문화재단은 13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에서 건전한 게임문화 진흥과 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광주시는 엔씨소프트 등 유수 게임사를 기금사로 둔 게임문화재단과 협력해 국내외 게임 산업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재단이 주관하는 각종 행사를 유치할 계획이다.게임문화재단은 학부모·교사·학생 힐링캠프, 게임 과몰입 예방사업, 게임콘텐츠 등급분류위원회 운영 등을 하는 비영리 법인이다.(끝
Game
中기술기업 규제 '마지막 카드' 나올까…세제혜택 철회론 대두
(서울=연합뉴스) 정재용 기자 = 거대 인터넷 기술기업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고 있는 중국 당국이 '세제 혜택 철회' 카드를 꺼내 들지 관심을 끌고 있다.중국의 경제전문지인 차이신(財新)은 12일 중국 과세 당국자들을 인용해 중국 규제 당국이 중국 인터넷 기술기업에 대한 세제 혜택에 대해 재검토를 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과세 당국은 '핵심 소프트웨어 기업'에 대한 기준을 엄격히 적용함으로써 세제 감면을 받을 수 있는
Game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주식 2천500억원어치 매도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넷마블[251270]은 보유 중인 카카오게임즈[293490] 주식 전량인 321만8천320주를 13일 장 개시 전 시간외 대량매매를 통해 매도한다고 12일 공시했다.처분 금액은 2천536억원이다. 넷마블은 2018년 카카오게임즈에 500억원을 투자했고, 3년만에 370%에 달하는 투자 수익을 실현했다.넷마블은 이 자금을 소셜 카지노 게임 업체 '스핀엑스' 인수에 쓸 것으로 보인다. 스핀엑스 인수
Game
크래프톤 2분기 실적 선방…'어닝 쇼크' 3N 단숨에 추월(종합)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크래프톤이 올해 2분기 준수한 실적을 내며 줄줄이 '어닝 쇼크'를 신고한 넥슨·엔씨소프트·넷마블 등 이른바 '3N'을 제치고 신흥 게임 대장주의 면을 세웠다.크래프톤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4천593억원, 영업이익 1천742억원을 올렸다고 12일 공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7% 늘었고, 영업이익은 0.3% 줄었다. 올해 1분기 대비 매출은 0.4% 줄었고 영업이익은
Game
크래프톤 2분기 영업익 1천742억원…작년보다 0.3%↓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크래프톤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4천593억원, 영업이익 1천742억원을 올렸다고 12일 공시했다.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7% 늘었고, 영업이익은 0.3% 줄었다. 올해 1분기 대비 매출은 0.4% 줄었고 영업이익은 23.3% 감소했다.매출 구성을 보면 모바일 게임이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한 3천542억원을, PC 게임은 23.1% 늘어난 886억원을 각각 기록했다.'배틀그라운드 모바일
Game
위메이드 MMORPG '미르4' 26일 글로벌 출시…블록체인 기술 적용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위메이드[112040]는 모바일 다중접속임무수행게임(MMORPG) '미르4'를 26일 글로벌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미르4'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스팀과 공식 게임 설치 프로그램을 통해 전 세계 170여개국에 출시되며, 영어와 중국어 간·번체 등 총 12개 언어를 지원한다.지난해 11월 출시된 국내 버전과 달리 글로벌 버전은 블록체인 기술인 NFT(대체불가토큰)
Game
엔씨, 국내 게임사 최초 ESG 보고서 발간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엔씨소프트[036570]는 국내 게임사로는 처음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엔씨는 이 보고서에 콘텐츠 안팎에서 보다 많은 사회적 다양성을 포용하기 위한 '건강한 조직문화, 편견 없는 즐거움' 글로벌 보안체계 구축을 위한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서비스 환경' 인간 중심의 인공지능(AI) 기술 개발을 위한 '기술 개발과 윤리적 가치&
Game
KT 클라우드 '게임박스' 1년만에 누적 이용자 15만명 기록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KT[030200]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가 출시 1년 만에 누적 이용자가 15만명에 달했다고 12일 밝혔다.이는 국내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중 가장 많은 수치라고 KT는 설명했다.전체 가입자 중 남성 고객 비율이 84%였고, 30대가 33%, 20대가 30%로 많았다.이용 시간은 낮보다 저녁이, 평일보다 주말이 많았다.KT는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인기게임 '플래그 테일: 이노
Game
메타버스 게임서 독립운동…인천시, 마인크래프트 맵 공개
(인천=연합뉴스) 최은지 기자 = 인천시는 광복절을 맞아 메타버스(metaverse·가상세계)와 지역 독립운동 장소를 접목한 게임 맵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대표적인 메타버스 게임 마인크래프트에서 시가 제작한 '인천크래프트 1945 맵'은 광복절에 무료로 공개된다.이곳에서는 3·1운동 당시 만세 운동이 일어났던 창영초등학교, 황어장터, 답동성당 등 인천의 주요 독립운동 장소가 가상공간으로 구현된다.백범 김구 선생, 심혁성·김
Game
펄어비스 2분기 적자 전환…"해외 매출 이연·인건비 증가"(종합)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펄어비스[263750]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885억원, 영업손실 60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은 작년보다 32.8%, 전 분기 대비 12.3%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했다. 회사 측은 "직접 서비스로 전환한 '검은사막' 북미·유럽의 꾸준한 판매 실적에도 회계상 이연이 이어지며 영향을 줬다"며 "지난 5월 약 100억원의 인센티브 등을 전
Game
넷마블, 2분기 실적 급락…매출 16%·영업익 80%↓(종합2보)
신작 '제2의 나라' 매출 일부만 반영…마케팅∙인건비 증가"하반기 신작 및 스핀엑스 인수 효과로 실적 개선할 것"(서울=연합뉴스) 장우리 기자 = 넷마블[251270]이 올해 2분기 대형 신작 '제2의 나라'를 출시했음에도 비용 부담이 늘어나며 시장 전망에 한참 못 미치는 성적표를 내놨다. 넷마블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62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80.2%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
Game
'신작부재·인건비상승' 게임 3N 어닝쇼크…하반기 반전 노린다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게임업계 '3N'으로 꼽히는 엔씨소프트[036570], 넥슨, 넷마블[251270]이 신작 부재와 인건비 상승, 확률형 아이템 논란까지 겹치면서 2분기 실적이 일제히 추락했다. 게임업계는 하반기 신작으로 반등을 노린다. 엔씨소프트는 올해 2분기 매출이 5천385억원, 영업이익이 1천128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작년 동기보다 46% 감소한 것으로, 시장 전망치(1천414억원)을
Game
엔씨 2분기도 '실적 충격'…리니지M 부진 지속(종합)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엔씨소프트[036570]가 주력 게임 '리니지M'의 계속되는 부진 탓에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기대치에 크게 못 미치는 실적을 올렸다.엔씨소프트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5천385억원, 영업이익 1천128억원을 올렸다고 11일 밝혔다.매출은 지난해 2분기와 비슷했지만, 영업익은 46% 감소했다.영업익의 경우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1천414억원보다 20.2%나 적었다.주력 부문인
Game
넷마블, 2분기 실적 급락…매출 16%·영업익 80%↓(종합)
(서울=연합뉴스) 장우리 기자 = 넷마블[251270]이 올해 2분기 대형 신작 '제2의 나라'를 출시했음에도 비용 부담이 늘어나며 시장 전망에 한참 못 미치는 성적표를 내놨다. 넷마블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62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80.2%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1일 공시했다.이번 영업이익은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480억원을 66.2% 하회했다.매출은 5천772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Game
넥슨 2분기 영업익 42% 급감…신작부재·해외매출 감소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넥슨이 올해 2분기 신작 부재와 해외 매출 감소의 영향을 받으면서 작년보다 크게 부진한 실적을 거뒀다.일본 증시에 상장된 넥슨은 올해 2분기 매출 5천733억원(560억엔, 이하 기준 환율 100엔당 1천23.5원)에 영업이익 1천577억원(154억엔)을 올렸다고 11일 밝혔다.이는 작년 동기보다 매출은 13%, 영업이익은 42% 감소한 것이다.작년 모바일 신작이 출시돼 크게 흥행했던 반면, 상반기 중 이렇다
#NCSoft, #LineageW, #game
Game
NCSoft reveals teaser site for Lineage W in order to target global game market
SEOUL, Aug. 11 (Yonhap) -- Video game developer NCSoft unveiled the teaser site of its new mobile MMORPG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playing games) "Lineage W" on Wednesday. Lineage
Game
위메이드 2분기 영업익 270억원…흑자 전환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위메이드[112040]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690억원, 영업이익 270억원을 올렸다고 11일 밝혔다. 매출은 작년 2분기보다 175% 늘었고, 수익성 측면에서도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했다. 주력 모바일 게임 '미르4'가 지난해 11월 출시 이후 누적 매출 1천억원을 달성하는 등 선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위메이드는 "'미르4' 글로벌 버전은 블록체인 게임 플랫
Game
넷마블, 카뱅 주식 4천300억원어치 매도…스핀엑스 인수에 쓸 듯(종합)
(서울=연합뉴스) 박원희 홍지인 기자 = 넷마블[251270]이 보유 중인 카카오뱅크 주식 600만주를 장내 매도했다고 10일 공시했다.처분 금액은 4천302억원이다. 이에 따라 넷마블의 카카오뱅크 지분율은 3.21%(1천523만9천183주)에서 1.94%(923만9천183주)로 떨어졌다.넷마블은 2015년 카카오뱅크 컨소시엄에 주주로 참여한 이래 유상증자 등을 통해 지난해까지 총 917억원을 투자했다. 상장 사흘 만에 투자 지분 40% 정도를
◀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검색어 입력폼
Category
K-TALK
K-POP
K-DRAMA&FILM
K-LIFE
View all
Travel
Art
Contribution
K-GALLERY
View all
Photos
Videos
K-Star Galle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