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2024 로컬콘텐츠페스타 포스터 [KB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지역 콘텐츠 한자리에' KBC 페스타 일산서 21~23일 개최
(광주=연합뉴스) 장아름 기자 =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문화·관광 콘텐츠와 특산물을 한눈에 볼 수 있는 2024 로컬콘텐츠페스타가 열린다.
6일 KBC광주방송에 따르면 오는 21∼23일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이번 페스타는 광주·전남 대표 로컬콘텐츠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광주·전남 등 3개 광역자치단체와 광주·전남 23개 기초단체가 관광·경제·문화·산업 분야 볼거리와 먹거리를 선보인다.
21일 개막식에는 김동연 경기지사와 김영록 전남지사가 축사를 하고 로컬콘텐츠의 도전을 담은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로컬콘텐츠의 미래 가능성과 청사진을 제시하는 단체장들의 토크쇼와 릴레이 고향 사랑 기부 행사 등도 이어진다.
페스타 기간 다양한 문화공연과 농수특산물 홍보 장터·게릴라 세일 행사 등이 함께 열릴 예정이다.
문화·관광·산업·복지·경제 분야의 우수한 콘텐츠를 생산한 지자체를 대상으로 한 '로컬콘텐츠 대상'도 시상식도 열린다.
KBC 관계자는 "지역이 곧 대한민국이라는 미래 가치를 드높이고 지자체·주민·향우가 어우러진 화합과 공생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 Yonhap News Agency.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