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리디, 제3회 K-스토리 공모전 [리디 제공] |
리디, 제3회 K-스토리 공모전 개최…출판·웹툰·영상화 기회도
쌤앤파커스·쇼박스·아크미디어와 공동으로 진행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참신한 스토리를 발굴해 이를 전자책과 단행본으로 펴내는 것은 물론 웹툰, 영상으로도 동시다발적으로 확장하는 공모전이 열린다.
리디는 19일 쌤앤파커스, 쇼박스, 아크미디어와 함께 제3회 K-스토리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웹소설·웹툰·전자책 플랫폼인 리디, 출판사 쌤앤파커스, 배급사 쇼박스, 제작사 아크미디어가 참신한 이야기를 찾기 위해 기획한 것이다.
신인, 기성작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응모 장르는 ▲ K-드라마 ▲ K-미스터리 ▲ K-판타지 등 3가지다.
응모를 원하는 사람은 다음달 31일까지 원고지 600매 내외 중 장편 소설과 시놉시스를 제출하면 된다. 웹소설 원고는 제출할 수 없다.
대상 수상작 1편에는 2천만원, 최우수상 3편에는 각 500만원이 수여되며, 단행본 출간과 영상화, 웹툰화 기회도 함께 주어진다.
리디 관계자는 "'K-스토리 공모전'을 통해 킬러 콘텐츠의 근간이 되는 양질의 스토리 지적재산(IP)을 발굴하며 국내 콘텐츠 산업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며 "쟁쟁한 실력과 매력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작가들 누구나 도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끝)
(C) Yonhap News Agency.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