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박보균 장관, 한국정책방송원장 임명장 수여 (서울=연합뉴스)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18일 서울 용산구 문체부 저작권보호과 서울사무소 회의실에서 하종대 한국정책방송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뒤 기념 촬영하고 있다. 2022.10.18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
한국정책방송원장에 동아일보 출신 하종대씨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는 18일 한국정책방송원 원장에 하종대(57) 씨를 임명했다고 밝혔다. 임기는 2022년 10월부터 3년이다.
한국정책방송원은 '책임운영기관의 설치·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기관장에게 행정·재정상 자율성을 부여해 성과에 대해 책임지도록 하는 책임운영기관이다. 이번 임명은 관련 법령에 따라 인사혁신처 공개모집을 거쳐 이뤄졌다고 문체부는 설명했다.
신임 원장은 채널A 보도본부 선임기자, 디지털통합뉴스센터장, 동아일보 사회부장, 국제부장, 논설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동아일보 베이징 특파원을 지냈다. 대선 당시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전라북도선거대책위원회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을 맡았다.
문체부 관계자는 "신임 원장이 국내외 언론 현장에서 쌓은 풍부한 지식과 깊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한국정책방송원이 정부와 국민을 잇는 정책 소통 채널로 도약하는데 역량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끝)
(C) Yonhap News Agency. All Rights Reserved
























![[게시판] SM엔터테인먼트](/news/data/20251124/yna1065624915934913_179_h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