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함안단감 말레이시아 수출 [경남 함안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함안소식] 단감 5t 말레이시아 수출…내년까지 80t 목표
(함안=연합뉴스) 경남 함안군은 칠북면 소재 탑프루트 영농조합법인에서 올해 단감 수출 선적식을 했다고 9일 밝혔다.
칠북단감 수출농업단지에서 생산·선별한 함안단감 5t을 말레이시아로 수출하고, 내년 초까지 80여t을 추가 수출할 계획이다.
함안단감의 주 생산지역은 칠북면과 칠서면으로 일조량이 좋고 일교차가 커 당도가 뛰어나고 높은 품질을 자랑한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신선 농산물 수출 시장을 적극적인 해외 마케팅을 통해 개척, 함안 농산물의 수출 촉진과 농가소득 증대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아라가야 꽃을 피우다'…제17회 함안예술제 12일 개최
(함안=연합뉴스) 경남 함안의 문화를 빛낼 '제17회 함안예술제'가 오는 12일부터 7일간 함안문화예술회관, 함주공원, 입곡군립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 예술단체 회원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문화예술의 정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군은 학생과 일반인들이 참가하는 '함안예술제 기념 백일장', '제9회 함안 아라가야 전국국악 경연대회', '함안예술제 가요제', '제20회 함안 국악협회 정기연주회'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이번 예술제가 군민들에게는 문화예술을 접할 기회를 제공하고 예술인들에게는 그 역량을 더욱 빛내고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끝)
(C) Yonhap News Agency. All Rights Reserved

























![[가요소식] 세븐틴 에스쿱스X민규, 국내외 5개 도시 공연](/news/data/20251128/yna1065624915940185_567_h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