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D-100 성공 개최 [전남도교육청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
'2024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D-100, 성공 개최 기원
(무안=연합뉴스) 형민우 기자 = 오는 5월 전남 여수에서 열리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개막 100일을 앞두고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행사가 19일 전남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김대중 교육감과 황성환 부교육감을 비롯한 도교육청 간부, 직속 기관·교육지원청 간부, 전남도 민관 산학협력위원, 전남학부모회 연합회 회원, 전남 학생의회 학생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식전 행사로 나주의 초·중학생 4명으로 구성된 청소년 현악 앙상블 '더 카이로스'가 축하공연을 펼쳤다.
김영록 전남지사와 임종식 경북 교육감도 영상으로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왔다.
김대중 교육감은 "K-팝, K-드라마가 지구촌의 한류를 주도하듯이 미래교육박람회는 'K-에듀'의 시작이 될 것"이라며 "대한민국 K-교육의 대전환을 이루고, 성과가 전남 학생과 교실로 전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옥현 전남도의회 교육위원장은 "미래교육박람회는 학령인구 절벽이라는 교육의 위기를 극복해내는 중요한 지렛대가 될 것"이라며 "학생들에게 갇힌 지식이 아닌 열린 지혜를 나눠주는 전남교육의 대전환이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는 전남교육청과 교육부, 전남도, 경북교육청 공동주최로 오는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여수 세계박람회장 일원에서 열린다.
'공생의 교육, 지속 가능한 미래'를 대주제로 해외 석학들의 강연, 글로컬 미래 교실 운영, 미래 교육 전시, 문화예술교류, 미래 교육 축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선보인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 Yonhap News Agency.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