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주 역사와 문화 이해 콘텐츠 이미지 [제주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제주 돼지는 왜 똥을 먹었을까…흥미로운 제주문화, 영상으로
똥돼지·폭포·습지·해녀·메밀·제주어 등 교육 내용 전달
(제주=연합뉴스) 전지혜 기자 = 제주도민과 관광객 등 누구나 제주를 쉽고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는 교육 영상이 제작됐다.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최근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제주 역사와 문화 이해' 영상 콘텐츠 6편을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콘텐츠는 관광 종사자 교육사업 일환으로 제작됐으며, 각 영상은 6분 내외의 짧은 분량으로 구성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부담 없이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영상은 똥돼지(제주도의 똥돼지는 왜 똥을 먹었을까?), 폭포(제주도의 폭포는 왜 서귀포에 몰려 있을까?), 람사르습지(물이 잘 빠지는 제주 화산섬에 습지가 있다고요?), 해녀(제주도엔 왜 해남은 없고 해녀만 있을까?), 메밀(제주도 메밀 생산량이 전국 1등인 진짜 이유), 제주어(제주어가 알아듣기 힘든 이유) 등 총 6개 주제로 구성됐다.
영상에는 '신비 섬 제주 유산'의 저자이자 역사·문화 분야 전문가인 고진숙 작가와 여행 인플루언서인 제주미니(안재민)가 출연해 대화 형식으로 내용을 전달한다.
출연자들은 제주의 자연환경, 역사, 생활문화에 대한 흥미로운 질문에서 출발해 배경과 의미를 풀어가는 가운데 실제 현장과 관련 사물의 사진·영상 자료도 함께 제시하며 폭넓은 이해를 돕는다고 관광공사는 설명했다.
이 콘텐츠는 제주관광공사 교육플랫폼(https://jacademy.ijto.or.kr/)을 통해 무료로 볼 수 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 Yonhap News Agency. All Rights Reserved




































